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요리 웹툰 Best 5 추천

by 백만장자메신저 2021. 1. 4.
SMALL

요새 요리 만화에 빠져서 여러 요리 웹툰에 빠져 사는 중이다.

 

네이버 웹툰 중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요리 웹툰이 있다.

 

요리 웹툰 소개 No. 1

 

요리GO

 

그중에 하나가 바로 요리GO이다.

 

요리GO는 단순한 요리 웹툰을 넘어서 요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요알못인 내가 봐도 요리에 많은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물론 요리에 도움될만한 정보 이외에도 

 

만화자체도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있다.

 

나는 사실 요리고등학교가 있다는 사실조차 이 요리 웹툰을 보기전까지는 알지 못했다. 이 요리 웹툰을 보고 난 후 요리고등학교란 것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 각종 요리에 관련된 습자지 같은 정보들도 알게 되었다. 시즌1은 주인공이 요리고등학교에 입학하여 겪게 되는 경험에 대한 내용이고 시즌2는 현재 ing상태인데 주인공이 호텔에 취업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내용이다.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본 요리 웹툰 중 하나이다.

 

요리 웹툰 소개 No. 2

 

불꽃의요리사 주부덕

 

요새 중화요리에 꽂히다 보니 중화요리를 소재로한 만화를 찾던 중 실화를 바탕으로 한 만화가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그게 바로 불꽃의요리사 주부덕이다.

 

주인공은 중국계 일본인이다. 중국인이지만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 중화요리를 접하게 되었다. 아버지가 중화요리 요리사이기에 자연스레 중화요리를 접하게 되었다. 그러다 요리는 사람들을 기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본격적으로 요리 공부를 하였고 중화요리식당에 들어가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오늘날 세계적인 요리사가 되었다. 우선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점이 마음에 들었고 중화요리의 기본기를 만화 중간중간에 삽입하여 정보제공을 한다는점도 마음에 들었다.

 

상당히 재미있게 보았고 요리사란 직업에 애착을 갖게 해줄만한 요리 웹툰으로 보인다.

 

요리 웹툰 소개 No. 3

 

취사병 전설이 되다

네이버 요리 웹툰이다.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취사병이 되게 되고 스킬을 하나하나 얻게 되면서 요리실력이 쌓인다는 내용이다. 가상판타지 관련 요리 웹툰이지만 상당히 재미있게 봤다. 관심병사 취급을 받던 주인공이 요리실력을 입증하게 되면서 주변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요리에 관심이 있기 전까지는 재미 없을 것 같아 보지 않았지만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된 이후로 네이버 요리 웹툰을 모두 보게 되었는데 그 중 굉장히 재미있게 본 요리 웹툰 중 하나이다.

 

요리 웹툰 소개 No. 4

 

요리왕 비룡

 

결국 여기까지 와버렸다. 요리왕 비룡이라는 요리 웹툰이다. 굉장히 오래된 고전으로 취급되는 만화이지만 누구나 요리 웹툰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한번은 봐야 한다는 교과서 같은 만화이다. 

 

주인공은 어린나이에 가업을 물려받게 되어 요리를 배우는 내용이다. 배경 자체가 중국이기 때문에 중화요리를 전제로 하는 요리 웹툰이다. 중화요리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정말 재미있게 봤던 만화 중 하나이다. 

 

요리 웹툰 소개 No. 5

 

식극의 소마

 

식극의 소마는 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들어봤을법한 제목이다. 나 역시 요리 웹툰을 섭렵하면서 알게된 만화이지만 그전부터 제목은 들어봤던 만화이기도 하다. 주인공은 제목대로 소마이다. 소마가 요리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주인공은 실패로부터도 요리를 배우는 천재격이다. 이런 저런 재료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실험해보는 주인공이야 말로 진정한 요리사라는 생각이 든다. 단순히 틀에 박힌 요리를 하는 것보다는 소마처럼 다양한 식재료로 다양한 맛을 만들어보고 먹어봐야지만 진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약간은 현실 반영한 요리라기 보다는 너무 천재적인 내용을 주로 담고 있다 보니 이 요리 웹툰 자체에서 무언가 배울점을 찾기는 상당히 어렵다고 보면 된다. 단순히 만화는 만화로 즐겨야 된다는 가장 이상적인 내용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이상 최근 요리에 빠져서 보게 된 요리 웹툰 5가지에 대한 소개를 마친다.

LIST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년 1월 오사카 3박4일 여행 <첫째날>  (1) 2024.01.22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5  (1) 2020.10.16
마스크 착용 의무화  (0) 2020.10.15
넷플릭스 가격  (0) 2020.10.14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 5  (0)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