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블로그 공부

애드센스 티스토리 운영 한달 수익 후기

by 백만장자메신저 2020. 10. 28.
SMALL

티스토리를 운영하여 애드센스로 수익을 낸지 이제 한달이 지났다. 한달간 운영해보며 느낀점과 수익을 공개해볼까 한다. 먼저 티스토리는 운영한지 1년정도 지났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았고 이번에 애드센스 고시에 합격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전체글은 100개정도 되지만 80개정도의 글은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대한 지식없이 단순하게 내가 쓰고싶은 글을 썼기에 방문자 유입도 적었고 수익으로 이어지지도 않았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썼던 글들중에서 수익이 나기 시작하였기 때문이다.

 

사실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것을 목적으로 운영한다면 금방 지치고 그만두게 된다. 생각의 전환을 하여 나의 생각들을 노트에 정리한다는 기분으로 한다면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한다. 거기에 추가로 애드센스라는 광고 수익까지 더해지니 금상첨화 아닌가?

 

다음최적화가 되기전까지의 방문자 유입수는 굉장히 적은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최적화가 완료되고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하면서 방문자수가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대단한 것 같이 보이지만 몇몇 소수의 글들에서 대다수의 유입이 들어온 것이다. 이래서 블로그 글을 쓸때 키워드의 중요성을 새삼 실감하게 된것도 있다.

방문자 유입이 곧 수익으로 직결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연관성이 있기에 애드센스 수익도 증가되었다. 내 최종목표는 월 100만이상을 버는거기에 아직 갈길은 멀지만 그래도 조금씩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이제 뜸들이지 않고 바로 한달간 수익을 공개해보겠다.

한달간 46달러라는 수익을 올렸다. 일평균 수익은 1.5달러정도이다. 물론 큰수익은 아니지만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을 잡으며 수익구조에 대해 공부하고 앞으로 수익이 상승 할 수 있기에 나쁘지 않은 시작이라고 본다.

 

티스토리 애드센스에서 아직 나정도의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래 정보내용을 공유해보겠다.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이제 막 시작한사람들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첫번째는 최적화이다.

최적화가 되지 않으면 내가 쓰는 글들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최적화를 진행하고 글을 작성하도록 해보자. 내가 쓴글들이 최상단에 올라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는 저품질을 피하는 것이다.

저품질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공부를 하였지만 대다수의 블로그 고수들이 하는말들은 일맥상통한다. 모든 블로거들은 저품질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최소한의 기본정보들이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하더라도 나온다. 가령 상업용키워드를 멀리한다거나 광고성글들은 피하는 것이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을 검색해보도록 하자.

 

세번째는 키워드 발굴이다.

처음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며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할때는 이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할 수록 키워드가 다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아무리 글을 잘쓰고 하루에 여러개의 글을 발행하더라도 제대로 된 키워드를 발굴하여 쓴 한개의 글만 못할때가 많기 때문이다. 내가 하루 방문자 천명을 넘겼을때도 다양한 키워드로부터 유입이 된것이 아니라 특정 키워드로의 유입이 50%이상을 차지하였다. 이말인 즉슨 키워드 발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작성해야 된다는 것이다.

 

네번째는 꾸준함이다.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늘린 사람들의 공통점은 성실하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 한달동안 1일1포스팅을 목표로 하였지만 그러지 못할때가 많았다. 1일 1포스팅은 너무 약하다. 월100만원정도의 수익을 목표로 한다면 최소 1일3포스팅 이상을 목표로 작성해야 할 것이다. 매일 3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한다는 것은 어렵다는 것은 나도 안다. 하지만 최소 월100만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전까지만은 그정도 각오로 해야 가능할 것 같다는게 나의 견해이다.

 

다섯번째는 채널의 다각화이다.

나의 경우 일방문자의 90%이상이 다음으로부터 나온다. 티스토리 자체가 다음에서 운영하는 것이기에 당연하다고 생각되어질수도 있지만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여 애드센스로 수익이 나기를 원한다면 당연하게 생각하면 안된다. 웹사이트를 전체로 본다면 다음의 영향력은 미비하다.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량과 유입량이 사실 월등하기 때문이다. 네이버, 구글, 카페, SNS 등 여러가지 채널을 통해 나의 블로그로 유입을 시킬 수 있어야 한다. 사실 이방법까지 마스터하여 최적화 해놓는것이 나의 목표이다. 아마도 이정도 수준까지 도달하였다면 일30달러 이상은 우습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후기를 마친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월간 수익을 공개하며 배운것을 공개하며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