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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블로그 공부

신사임당) 국내 130위 블로그 린고 김태훈 수익 및 요약 정리

by 백만장자메신저 2020.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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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임당님 채널에 출연하신 국내130위 블로거 린고 김태훈님의 유튜브 내용을 요약정리해보았다.

 

블로그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정보전달이다. 단순하게 나의 일기형식으로 글을 써서는 수익을 볼 수 없다. 무언가 글을 쓸때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가 있어야 한다.

 

강남구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는 방문자를 유입 시키기가 어려우니 세부적인 키워드까지 입력해서 방문자를 늘리는 전략을 썼다고 한다. 예를 들자면 강남구 갈비 맛집같은 것들 말이다. 초기에는 검색량이 적더라도 이 검색으로 내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는 전략을 썼다고 한다.

 

제일 중요한것은 로직 공부이다. 네이버에 C-RANK라고 치면 공식블로그를 통해 나온다. 

블로그 운영을 쉬었다가 다시하게 되었는데 3개월만에 일방문자 1만명을 찍었다고 한다. 초파리 퇴치하는법이 인기조회수 1위라고 한다.

 

현재 상위노출이 어려운 이유는 C-RANK와 다이아 로직 두개를 충족시켜야 상위노출이 되기 때문이다.

C-RANK는 블로그 자체의 품질을 보는것이고 다이아 로직은 글 자체의 품질을 보는 것이라고 한다. 신규 블로거들의 경우 다이아 로직 점수는 높게 나올 수 있어도 C-RANK점수가 낮아 상위노출이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신규 블로거들도 상위노출이 될 수 있는게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이슈 키워드라고 한다. 단 이슈키워드의 경우 순환이 빠르고 장시간 머무르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블로그의 경우 장시간 체류를 하게 해야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시리즈물을 만드는게 좋다고 한다. 예를 들면 여행같은 경우에 시리즈물을 만들기가 좋다.

 

글을 쓰기전에 먼저 키워드 고민을 가장 많이 한다고 하며 해당 키워드를 먼저 검색해 보고 연관검색어까지 확인한다음 키워드 + 연관검색어 + 비키워드로 조합하여 제목을 짓는다고 한다. 예를 들면 "땡땡 치킨에서 파는 고추치킨 정말 맛있네" 와 같이 짓는다고 한다.

 

내용에는 글과 사진, 영상이 모두 들어가는게 공식화 되가는 추세라고 한다.

 

글자수 또한 공백을 제외하고 1500자 이상써야 한다고 한다.

 

본격적인 수익화에 대한 부분으로 들어가자면

 

네이버블로그의

 

첫번째 수익구조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에서 나온다.

린고 김태훈씨의 경우 방문자1만명 기준으로 프리미엄이 달렸을때는 하루 2~3만원정도의 광고 수익이 들어왔으나 현재는 프리미엄이 없어진 상태인데 지금은 수익이 반절로 떨어졌다고 한다.

 

두번째는 체험단이라는 광고협찬이다.

광고의 협찬의 경우 같은 키워드로 지속발행하지만 않으면 저품질은 오지 않는다고 한다. 단, 동일한 링크를 지속적으로 올리면 저품질로 떨어진다고 한다. 협찬의 경우 방문자가 5천을 넘어설때부터 광고가 들어왔는데 단가는 5만원정도였다고 한다. 국내체험단 사이트 중에는 '레뷰' 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제일 크다고 한다.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 방문기자단이라고 하여 현장에 방문하여 해주는 활동들이 있다고 하는데 이때 사장님들과 친분을 쌓고 결과가 좋으면 따로 연락이와서 지속적인 광고를 해달라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블로그는 체험단이 주력이다.

 

린고 김태훈씨는 주제가 육아콘텐츠여서 현재 애드포스트와 체험단의로 각각 100만원씩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 육아블로그 130위이며 일방문자 1만명인 블로거의 수익치고는 상당히 낮다는 생각이 들었다. 

육아콘텐츠의 경우에는 수익이 낮고 일반적으로 IT블로거의 수익이 훨씬 높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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