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블로그 공부

수익형 블로그 처음시작하는분들에게 수익구조 알려드려요

백만장자메신저 2020. 9. 24. 17:36
SMALL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며 디지털노마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 시대이다. 그러기에 블로거가 하나의 직업이 되는 요즘이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며 돈을 번다기에 나도 동참을 해보자는 마음 반, 또 일기대신 블로그를 운영해보겠다는 맘 반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먼저 블로그를 운영하면 얼마정도를 벌 수 있을까? 몇개월 정도 블로그에 대해 꾸준히 공부해본 결과 직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보통사람이라도 100~200만원 사이정도는 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취미삼어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치킨값정도 번다는말이 딱 맞을듯하다. 

 

그렇다면 블로그 운영수익은 어떻게 나눌수 있을까?

 

첫번째는 에드센스 수익이다. 티스토리든, 네이버블로그든 광고를 달 수 있는 승인을 받은 이후에 게시글에 광고를 넣을수 있다. 이 수익을 티스토리에서는 에드센스라고 하며,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에드포스트라고 부른다. 수익의 가장 작은 부분을 차지 하지 않을까 싶다. 네이버블로그는 티스토리에 비해 이 수익이 1/10정도 된다고 한다.

 

두번째는 고료이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한다면 일정방문자 이상 내 블로그에 방문할텐데 통상적으로 최소100명 이상 되면 내 블로그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여러 블로그마케팅 사이트에 직접 신청을 하며 당첨이 되면 블로그 규모에 따라 몇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고료를 책정하여 준다고 한다. 이 부분이 수익의 큰 비율을 차지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대형블로거들의 경우 한번 글을 쓰는데 몇십만원씩 받으니 한달 기준 10개 정도의 글을 쓰고 고료를 받는다고 하면 300만원 이상이 될 수도 있는 큰 금액이다.

 

세번째는 쿠팡파트너스이다. 사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쿠팡파트너스의 존재를 몰랐지만 수익형블로그를 공부하며 알게됐다. 쿠팡파트너스는 에드센스나 에드포스트와 다르게 별도의 승인을 맡지 않고도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다고 한다. 방문자가 내 블로그내의 쿠팡배너를 클릭하여 구매를 할 경우 구매금액의 3%~4%정도가 적립되는 구조라고 한다.

 

위 3가지가 블로그를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큰 3가지 줄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 외에도 체험단 등이 있긴하지만 이는 돈을 받기보다는 무료로 제품을 받거나 음식점에서 음식을 무료로 먹고 리뷰를 남기는 등에 것들이라 언급은 하지 않았다.

 

다음번에는 수익형블로그 글쓰는 방법에 대해서 조사해봐야겠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