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쿠팡 위탁판매 일주일 매출 찐후기!

by 백만장자메신저 2024. 1. 11.
SMALL

몇년 전부터 부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으로 물건을 팔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위탁판매가 그중 하나이다.

 

몇년전부터 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생각처럼 잘되지 않다가 2024년 새해에는 무엇이든 도전해보자라는 생각에

 

사업자를 내고 바로 실행에 옮기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지금부터 시작하면 쿠팡 위탁판매로 돈을 벌 수 있느냐는 질문에느 "YES" 라고 대답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는 12월31일부터 상품등록을 시작했고 실제 일주일 동안 판매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

 

 

매출은 약625만원이 났다. 이 추세로라면 한달에 2~3천만원 정도의 매출이 나올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일주일 이후 큰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는데 바로 카드한도이다. 소비습관을 줄이고자 신용카드 한도를 줄인게 화근이였고 쿠팡의 경우 판매대금이 한달정도 뒤에 내 통장에 들어오게 되는데 그렇다면 초기자본이 2~3천만원정도 있어야지

카드연체가 되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왔다.

 

결국 자의반 타의반으로 일단은 상품판매를 중단하고 좀 더 공부를 하며 정산이 되기까지 기다리고 있는중이다.

 

하지만 누구나 쿠팡 위탁판매로 이정도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 

 

내 대답은 이번에는 "NO" 이다.

 

유튜브에서 정보를 수집하다보니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속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와 도움이 되지 않는 정보를 가려내기란 정말이지 어려웠다. 그러다가 우연히 내 블로그에 이웃이였던 사람이 쿠팡 위탁판매 교육을 하는것을 알게되어 나름 저렴한 교육비를 지출하고 교육을 들었기에 이런 매출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나와 같이 교육을 들은 사람은 10명정도 되는데 모두가 이런 매출은 낸 것은 아니다. 10명중에 5명정도가 유의미한 매출을 냈고 그중에 2~3명 정도만 몇백만원 정도의 매출이 나왔다. 나머지는 매출이 아주 미비하며 진도를 따라와주지 못했다.

 

아마도 내가 판매를 계속 이어나간다면 매출로만 본다면 탑이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나는 잠시 판매를 멈추었기에 다른사람에게 1등자리를 내줄듯 싶다.

 

2024년에는 디지털노마드라는 내꿈을 위해 위탁판매, 온라인글쓰기를 해서 유의미한 수입을 만들고자 한다. 그 첫단추를

 

잘끼었다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아직 여러위기에 봉착해있다는건 비밀이다.

 

다음번엔 쿠팡 위탁판매 매출에 따른 순익에 대해 이야기 해볼 생각이다.

 

그럼 이만~

 

 

LIST